기관소개 - 한국생명의전화

한국생명의전화

이용약관

제1조 약관의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사회복지법인 한국생명의전화가(이하 ‘한국생명의전화’)가 운영하는 홈페이지(www.lifeline.or.kr)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이하 “서비스”) 내용과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용어의 정의
1.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라 함은 한국생명의전화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매체로서 www.lifeline.or.kr 고유 주소를 가지고 있으며, 기관의 사업을 알리는 공간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 후원자, 교육생, 자격증 신청자를 통칭합니다.
3. ‘후원자’란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한국생명의전화의 목적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후원금을 정기적 혹은 일시적으로 납부하는 개인 및 법인, 단체를 말합니다.
3. ‘교육생’이라 함은 한국생명의전화에서 제공하는 교육에 참여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자격증 신청자’라 함은 한국생명의전화에서 제공하는 ‘생애위기상담사’ 자격시험 및 자격증 신청을 하는 자로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서비스’란 한국생명의전화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온/오프라인 제공서비스(기부 및 관련 온/오프라인 행사 안내, 온라인 시스템, 기부금영수증 등 각종 증빙 발행 등)를 말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한국생명의전화는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자에 한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당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한국생명의전화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당 사이트 내에 7일간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본인의 이용자 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한국생명의전화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해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한국생명의전화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한국생명의전화는 컨텐츠와 이벤트 등의 진행을 포함한 관련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3. 한국생명의전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유료서비스 추가 시 사전 공지하며 이용에 대한 사항은 한국생명의전화가 별도로 정한 서비스 약관 및 정책 또는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4. 한국생명의전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한국생명의전화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서비스의 중단
1.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에 의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신청

서비스 이용 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한국생명의전화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단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관리됩니다.
2. 후원자는 본인의 실명을 제공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후원자가 제공한 주민등록번호는 기부금을 위한 금융거래와 소득세 정산을 위한 국세청 신고의 목적 외에는 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3.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해 이용 신청을 한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는 모두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교육생 및 자격증 신청자는 한국생명의전화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학력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단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관리됩니다.

제8조 후원신청

후원신청
1. 후원자는 후원 방법에 의하여 후원을 신청합니다.
  •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후원자정보 입력
  • ②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 ③ 후원종류의 선택
  • ④ 후원세부정보 입력
  • ⑤ 결제방법의 선택(세부결제방법 입력)

제9조 후원신청의 성립

후원신청의 성립
1. 한국생명의전화는 후원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미성년자가 부모의 동의 없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신청한 경우
  • ② 기타 후원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한국생명의전화"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한국생명의전화는 신청확인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 후원신청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0조 후원금 납부방법

후원금 납부방법
1. 신청하는 후원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후원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 ① 신용카드 결제
  • ② 계좌이체 결제
  • ③ CMS 자동이체
  • ④ 무통장입금

제11조 수신확인통지/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

수신확인통지/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
1.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의 후원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를 원하는 후원자는 어느 시점에서든지 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한국생명의전화는 후원자의 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2조 후원금의 사용

후원금의 사용
1. 후원금은 한국생명의전화를 통해 자살예방과 생명존중사업을 위해 사용됩니다.
2. 후원금 사용내역은 후원자에게 발송되는 회보와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며, 매년 회계법인의 감사를 통해 평가받고 이를 지면과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제13조 한국생명의전화의 권리와 의무

한국생명의전화의 권리와 의무
1. 한국생명의전화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한국생명의전화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3.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이용자는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한국생명의전화가 정한 제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한국생명의전화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하며, 기타 한국생명의전화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명예를 손상 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한국생명의전화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한국생명의전화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 등에 관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한국생명의전화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한국생명의전화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한국생명의전화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며, 한국생명의전화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한국생명의전화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는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한국생명의전화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7. 후원자는 한국생명의전화가 수행하는 제반 사업 및 기부금 사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8. 후원자는 후원중단을 원하는 경우 별도의 전화연락을 통해 후원중단 의사를 밝혀야 하며, 중단하는 경우에도 특별한 요청이 없는 한 한국생명의전화는 추후 각종 증명서 발급 또는 관리 업무를 위해 등록된 개인정보를 5년 동안 보유합니다.
9. 이용자는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0.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한국생명의전화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한국생명의전화가 정한 사업조건 및 이용조건을 위배할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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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조 개인정보처리

개인정보처리
1.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그 내용을 한국생명의전화 홈페이지의 메인화면과 개인정보관리 페이지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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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및 수집내용
  • ③ 개인정보 수집이유 및 사용목적
  • ④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⑤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⑥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및 탈퇴
  • ⑦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그 밖의 사항

제17조 책임제한

책임제한
1. 한국생명의전화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해서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한국생명의전화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한국생명의전화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가 신상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에 규정된 사항 외에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한국생명의전화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