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 한국생명의전화

생명의전화

기관소개

기관소개

대한민국 최초 전화상담 기관으로서
24시간 365일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상담하고,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자살예방을 실천하는 국제 NGO입니다.
  • 한국 최초 전화상담기관
    섬김과 봉사 기반 우수 상담원 양성
    생명존중 사회적 책임
  •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 법률 준수
    매년 회계 및 행정 감사를 통한
    투명하고 책임성 있는 사업 운영
  • Lifeline International 전세계 19개국 참여
    생명존중, 자살예방, 사후지원 사업 수행
    IASP 정회원 생명의전화 국제협회 활동
  • 1973년 아가페의집을 전신으로 하여
    1976년 생명의전화를 개통,
    48년 동안 1,140,342건의 상담 진행
    (2023년 12월, 서울 상담 기준)
  • 한국 최초 전화상담기관
    섬김과 봉사 기반 우수 상담원 양성
    생명존중 사회적 책임
  •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 법률 준수
    매년 회계 및 행정 감사를 통한
    투명하고 책임성 있는 사업 운영
  • Lifeline International 전세계 19개국 참여
    생명존중, 자살예방, 사후지원 사업 수행
    IASP 정회원 생명의전화 국제협회 활동

  • 1973년 아가페의집을 전신으로 하여
    1976년 생명의전화를 개통,
    48년 동안 1,140,342건의 상담 진행
    (2023년 12월, 서울 상담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