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 한국생명의전화

한국생명의전화

사업

상담원칙

생명의전화는 고독과 갈등, 위기와 자살 등 삶의 복잡한
문제에 빠져 있는 이웃에게 전문교육을 받은 자원봉사상담원들이
1년 365일 24시간 전화 및 사이버 상담, 전문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생명의전화의 상담은 다음의 원칙들을 적용합니다.

생명의전화 상담 원칙 목록입니다.
01 생명의전화 상담은 삶의 다양한 위기에서 도움을 요청하는 이웃에게 상담을 진행합니다.
02 생명의전화 모든 상담을 하는 도중 상담원에게 언어나 문자를 통하여 일방적으로 성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불쾌감,
위협을 가하는 등의 폭력이 발생하는 경우 상담이 중지
될 수 있습니다.
03 상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허위로 밝혀질 시에는 상담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04 사이버상담은 3회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제공되며, 그 이상의 지속적 상담이 필요할 때에는 전화상담(1588-9191)이나
전문상담(02-763-9195)을 안내해 드립니다.
05 생명의전화의 상담은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하지만 다음의 경우 예외를 두고 있습니다.
  • 내담자가 자신과 타인의 생명에 위험을 주거나 상해를 가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내담자의 사전 동의 없이 보호의 목적을 가지고
    제3기관에 도움을 요청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상담은 시스템 상 자동 저장되며, 더 나은 전문적 상담을 위한 연구목적으로 상담내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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