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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명의전화

이용약관

제1조 약관의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사회복지법인 한국생명의전화가(이하 ‘한국생명의전화’)가 운영하는 홈페이지(www.lifeline.or.kr)에서 후원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이하 “서비스”) 내용과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후원회원’은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한국생명의전화의 목적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후원금을 정기적 혹은 일시적으로 납부하는 개인 및 법인, 단체를 말합니다.

2. ‘서비스’란 한국생명의전화의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온/오프라인 제공서비스(기부 및 관련 온/오프라인 행사 안내, 온라인 시스템, 기부영수증 등 각종 증빙 발행 등)를 말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한국생명의전화는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후원회원에 한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후원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당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후원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한국생명의전화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당 사이트 내에 7일간 공지함으로써 후원회원이 직접 확인 하도록 할 것입니다. 후원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후원회원은 본인의 회원 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한국생명의전화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해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후원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한국생명의전화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주민등록번호,연락처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단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관리됩니다.

2. 후원 회원은 회원 본인의 실명을 제공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후원회원이 제공한 주민등록번호는 기부금을 위한 금융거래와 소득세 정산을 위한 국세청 신고의 목적 외에는 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3.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해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이 등록한 ID는 모두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한국생명의전화의 권리와 의무

1. 한국생명의전화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한국생명의전화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3. 한국생명의전화는 후원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후원회원은 한국생명의전화가 수행하는 제반 사업 및 기부금 사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후원 중단 의사표시를 한 경우: 정기후원회원의 경우 홈페이지회원 가입 해지와는 별도로 전화를 통해 후원중단 의사를 밝혀야 하며, 중단하는 경우에도 특별한 요청이 없는 한 한국생명의전화는 추후 각종 증명서 발급 또는 회원관리 업무를 위해 등록된 개인정보를 5년 동안 보유합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한국생명의전화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한국생명의전화가 정한 사업조건 및 이용조건을 위배할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처리

1. 한국생명의전화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그 내용을 위원회 웹사이트의 메인화면과 개인정보관리 페이지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및 수집내용
  • ③ 개인정보 수집이유 및 사용목적
  • ④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⑤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⑥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및 탈퇴
  • ⑦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그 밖의 사항

제 9조 책임제한

1. 한국생명의전화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한국생명의전화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한국생명의전화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한국생명의전화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해서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한국생명의전화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한국생명의전화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한국생명의전화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한국생명의전화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후원회원이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한국생명의전화는 사정으로 인해 후원회원의 회원가입기간 중 일부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3. 한국생명의전화는 서비스의 중단 등 중대한 변화가 있을 경우 후원회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제11조 분쟁의 새결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에 규정된 사항 외에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한국생명의전화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