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 한국생명의전화

생명의전화

사업

전화상담사양성교육

고민과 갈등, 위기와 자살문제를 상담하는
1588-9191의 전화상담 자원봉사자를 양성하는 교육입니다.
상담의 전반적인 기본 지식을 학습하는 상담 기본과정과 전화상담의 실제로 이루어진 전화상담 전문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담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참여 가능합니다. 매년 열리는 이 교육과정은 주 1회, 2시간 교육으로 총 20주간 진행됩니다.

생명의전화 전화상담사가 되려면

STEP1
전화상담사 양성과정
기본 · 전문과정 수료
STEP2
견습상담원 활동 · 1년
(슈퍼비전 포함)
STEP3
정규 상담원증 수여
STEP4
정규 상담봉사활동
(월 2회, 총 7시간)

교육안내

일정
주 1회 20주
대상
상담에 관심있는 시민
문의
서울생명의전화 02-763-9195

전화상담사 양성과정 교육내용

전화상담사 양성과정 교육내용
주차 과정 과목
1 기초과정
(상담이론)
생명의전화운동과 전화상담
2 인간중심상담
3 상담이론과실제
4 인간이해(발달, 성격이론)
5 상담대화기법
6 생애주기별 상담
7 가정·부부문제상담
8 정신건강상담
9 자살현상의 이해와 상담
10 자살위험평가 및 위기개입
11 전문과정
(전화상담의 실제 및 실습)
집단상담
12 전화상담의 과정 및 기법 + 워크샵
(경청, 공감)
13 전화상담의 과정 및 기법 + 워크샵
(탐색, 직면, 종결)
14 다루기 어려운 특수상담 + 워크샵
15 자살위기전화 + 워크샵
16 사례연구 및 상담축어록 이해
17 전화상담실습
18 그룹 슈퍼비전
19 집단 슈퍼비젼
20 상담원 윤리와 수칙 및 수료식

* 내용은 기관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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