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 한국생명의전화
사업
전화상담사양성교육
주차 | 과정 | 과목 |
---|---|---|
1 | 기초과정 (상담이론) |
생명의전화운동과 전화상담 |
2 | 인간중심상담 | |
3 | 상담이론과실제 | |
4 | 인간이해(발달, 성격이론) | |
5 | 상담대화기법 | |
6 | 생애주기별 상담 | |
7 | 가정·부부문제상담 | |
8 | 정신건강상담 | |
9 | 자살현상의 이해와 상담 | |
10 | 자살위험평가 및 위기개입 | |
11 | 전문과정 (전화상담의 실제 및 실습) |
집단상담 |
12 | 전화상담의 과정 및 기법 + 워크샵 (경청, 공감) |
|
13 | 전화상담의 과정 및 기법 + 워크샵 (탐색, 직면, 종결) |
|
14 | 다루기 어려운 특수상담 + 워크샵 | |
15 | 자살위기전화 + 워크샵 | |
16 | 사례연구 및 상담축어록 이해 | |
17 | 전화상담실습 | |
18 | 그룹 슈퍼비전 | |
19 | 집단 슈퍼비젼 | |
20 | 상담원 윤리와 수칙 및 수료식 |
* 내용은 기관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육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