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 한국생명의전화
- 사업
- 자살예방
- 교육
- 사이버상담사양성교육
사이버상담사양성교육
- 생명의전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되는
사이버 상담을 진행하기 위한 상담원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입니다.
- 일정의 상담관련 교육을 수료하신 분을 대상으로 총 4회기의 이론 강좌와 슈퍼비전,
4회기의 온라인상의 사례실습 과정을 포함하여 실제적인 교육을 실시합니다.
자격요건아래 자격요건 중 한 가지 이상을 충족하시는 분
- 생명의전화 전화상담사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활동 중인 상담사
- 상담 및 심리학, 임상심리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등 대학원 관련 전공 2학기 이상 수료 하신 분
- 대학에서 위 전공을 졸업하고 상담 경험이 2년 이상인 분
- 교직에 계신 분
생명의전화 사이버상담원이 되려면
- STEP1
- 이론교육(4회)
온라인 사례실습(4회)
및 슈퍼비젼
- STEP2
- 수료 및 견습상담원 선발
- STEP3
- 견습상담원활동 (1년간)
- STEP4
- 정규 사이버상담원증 수여
사이버상담원 양성과정 교육내용
사이버상담사 양성과정 교육내용
주차 |
과정 |
교육 |
1 |
이론과정 |
생명의전화 상담, 상담윤리 |
2 |
자살위기 상담과 사이버상담 사례 |
3 |
사이버상담 이론과 실제Ⅰ |
4 |
사이버상담 이론과 실제Ⅱ |
5 |
실습과정 |
사례 실습 및 슈퍼비전 (4회) |
6 |
전체 슈퍼비전 및 수료식 |
교육 신청 바로가기